쉽고 상세히 알수있는
온라인 사용가이드
위멘토 홈페이지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사용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문의 서비스
위멘토 홈페이지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사용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유자 계정이 아닐 경우 개인정보 관련 항목들이 암호화 처리 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접근 권한이 없을 경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페이지들의 편집 권한이 비활성화됩니다. 이 도움말은 운영진 그룹의 개인정보 암호화 처리 해제 방법을 안내합니다.
개인정보 접근 권한(조회,검색) 옵션을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게시판 만들기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은 운영자(또는 운영진 그룹)의 고객지원 업무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운영자(또는 운영진 그룹)만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어, 자주 묻는 게시판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단계: 게시판 위젯 추가 및 게시판 설정 열기
2단계: 게시판 위젯 설정하기 (게시판 설정)
게시판 위젯을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으로 설정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1. 게시판 이름 항목에서 게시판의 이름을 작성합니다. 작성한 게시판 이름은 게시판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선택 사항) 작성해야 할 게시물 수가 많은 경우, 카테고리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미리 구성한 다음, 게시물 작성 시 해당 게시물이 속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옵션 항목에서 자주 묻는 게시판 제작을 위한 필수 옵션을 설정합니다.
댓글 표시: 댓글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4. 권한 항목에서 자주 묻는 게시판 제작을 위한 필수 권한을 설정합니다.
글 작성: 소유자 또는 선택그룹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참고: 앞서 사용자 그룹을 생성하지 않은 경우, 선택그룹 사용자로 선택 시, 선택할 그룹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새 그룹 만들기 도움말을 참고해 사용자 그룹(운영진 그룹)을 생성해 주세요.
3단계: 게시판 위젯 설정하기 (디자인)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의 디자인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4단계: 게시물 작성하기
관리자가 다른 메일로 특정 알림만 받을 수 있나요?
위멘토(별찌)웹은 내 사이트에 주문이 들어왔거나, 게시물이 올라왔을 때 등 특정한 상황에서 소유자에게 자동으로 알림 메일을 발송합니다.
자동 알림 메일은 소유자가 위멘토(별찌)웹 회원가입 당시 작성한 메일 주소로 발송되는데, 이때 수신 받을 메일 주소를 다른 메일 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자동 알림 메일이 특별히 지정한 운영진 그룹(또는 계정)에게만 발송되도록 설정하는 단계별 방법을 소개합니다.
설정방법
새로운 운영진 그룹을 생성합니다.
그룹명을 작성하고, 그룹 유형을 운영진 그룹으로 선택합니다.
(선택 사항) 운영진 그룹을 선택하면 메뉴별 권한설정 옵션이 표시됩니다. 필요에 따라 해당 운영진 그룹에 부여할 권한을 선택합니다.
2단계: 사용자 추가하기
위 1단계에서 생성한 운영진 그룹에 속할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아래 그림과 설명을 참고해 사용자 회원 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정: 자동 알림 메일을 수신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자동 알림 메일이 지정한 운영진 그룹으로 발송되도록 설정합니다.
운영진 그룹에는 자동 알림 메일을 받을 운영진 그룹을 선택합니다. (그룹 선택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 1단계에서 생성한 운영진 그룹이 나타납니다.)
4단계: 자동 알림 메일 발송 테스트하기
사이트 회원 정보 수정하기 (회원 비밀번호 초기화, 활동 정보, 적립금)
관리자(또는 지정된 운영진 그룹)은 사용자 정보(프로필)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계정 정보를 수정(비밀번호 초기화 등)하거나, 활동 정보 확인, 적립금 지급/차감,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보 확인방법
상세 수정 항목
1. 회원 정보
사용자(회원)의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항목에 나타나는 그룹 및 쇼핑등급 외 일부 회원 정보 항목은 설정하신 가입항목 및 생성한 그룹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활동 정보
사용자(회원)의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적립금
사용자(회원)에게 적립금을 지급하거나 차감할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적립 내역만 출력됩니다.
4. 관리자 메모
사용자(회원)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본 메모는 관리자 또는 권한을 부여 받은 운영진 그룹만 확인 가능합니다.
내 사이트에 회원가입, 주문, 결제, 게시물 등록, 입력폼 수신 등의 상황에서 자동으로 메일이 발송되는 기능입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회원, 소유자,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에서 신규 회원가입, 주문, 결제 등의 상황에서 자동으로 메일을 보내게 될 때 사이트의 소유자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내는 메일 서버(내 사이트)와 보내는 메일 주소의 도메인이 다른 경우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 분류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메일 설정이 필요합니다.
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상세한 설정 방법은 설정방법 알아보기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기본적으로 회원 및 소유자에게 메일이 자동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을 확인하고 메일을 받아야 하는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특정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 선택을 클릭하고 수신 받을 운영진 그룹을 선택해주세요.
단,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하려면 앞서 그룹을 생성하고, 운영진 설정을 마쳐야 합니다.
상세한 설정 방법은 다음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회원가입, 주문, 예약, 게시물 등록, 입력폼 수신 등 특정 상황에 문자 메시지(SMS)가 자동 발송되는 기능입니다.
문자 메시지(SMS)는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본 사용여부는 비활성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꼭 필요한 상황에만 발송되도록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원 및 소유자에게 문자가 자동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을 확인하고 문자를 받아야 하는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관리자(또는 지정된 운영진 그룹)은 사용자 정보(프로필)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계정 정보를 수정(비밀번호 초기화 등)하거나, 활동 정보 확인, 적립금 지급/차감,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수정하려는 사용자를 직접 찾거나 검색합니다.
사용자(회원)의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항목에 나타나는 그룹 및 쇼핑등급 외 일부 회원 정보 항목은 설정하신 가입항목 및 생성한 그룹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회원)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본 메모는 **관리자** 또는 권한을 부여 받은 **운영진 그룹**만 확인 가능합니다.
사이트 회원 삭제하기
사이트 회원(사용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조 : 회원 삭제는 소유자 또는 권한을 부여 받은 운영진 그룹만 가능합니다.
삭제 하려는 회원을 선택합니다.
삭제하려는 회원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 기타를 클릭합니다.
새 그룹 만들기 (일반 그룹, 운영진 그룹)
사용자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그룹을 만들면 회원마다 특정 그룹(일반 그룹, 운영진 그룹)으로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특정 그룹으로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그룹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운영진 설정하기
운영진 그룹에 속한 사용자에게는 디자인 모드, 회원관리, 주문관리, 환경설정과 같은 중요한 권한을 부여하고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앞서 유형별 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대표. 김성진 ㅣ 사업자등록번호. 506-87-00931 ㅣ Emeil. sales@wemento.kr ㅣ 고객센터. 1800-2142 (09:00~18: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2(퀸즈파크11), B동 404호 ㅣ Copyright 2023 ⓒ Hosting Design by WEMENTO.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소유자 계정이 아닐 경우 개인정보 관련 항목들이 암호화 처리 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접근 권한이 없을 경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페이지들의 편집 권한이 비활성화됩니다. 이 도움말은 운영진 그룹의 개인정보 암호화 처리 해제 방법을 안내합니다.
설정방법
개인정보 접근 권한(조회,검색) 옵션을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게시판 만들기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은 운영자(또는 운영진 그룹)의 고객지원 업무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운영자(또는 운영진 그룹)만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어, 자주 묻는 게시판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단계: 게시판 위젯 추가 및 게시판 설정 열기
2단계: 게시판 위젯 설정하기 (게시판 설정)
게시판 위젯을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으로 설정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1. 게시판 이름 항목에서 게시판의 이름을 작성합니다. 작성한 게시판 이름은 게시판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선택 사항) 작성해야 할 게시물 수가 많은 경우, 카테고리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미리 구성한 다음, 게시물 작성 시 해당 게시물이 속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옵션 항목에서 자주 묻는 게시판 제작을 위한 필수 옵션을 설정합니다.
댓글 표시: 댓글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4. 권한 항목에서 자주 묻는 게시판 제작을 위한 필수 권한을 설정합니다.
글 작성: 소유자 또는 선택그룹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참고: 앞서 사용자 그룹을 생성하지 않은 경우, 선택그룹 사용자로 선택 시, 선택할 그룹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새 그룹 만들기 도움말을 참고해 사용자 그룹(운영진 그룹)을 생성해 주세요.
3단계: 게시판 위젯 설정하기 (디자인)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의 디자인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4단계: 게시물 작성하기
관리자가 다른 메일로 특정 알림만 받을 수 있나요?
위멘토(별찌)웹은 내 사이트에 주문이 들어왔거나, 게시물이 올라왔을 때 등 특정한 상황에서 소유자에게 자동으로 알림 메일을 발송합니다.
자동 알림 메일은 소유자가 위멘토(별찌)웹 회원가입 당시 작성한 메일 주소로 발송되는데, 이때 수신 받을 메일 주소를 다른 메일 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자동 알림 메일이 특별히 지정한 운영진 그룹(또는 계정)에게만 발송되도록 설정하는 단계별 방법을 소개합니다.
설정방법
1단계: 운영진 그룹 만들기
새로운 운영진 그룹을 생성합니다.
그룹명을 작성하고, 그룹 유형을 운영진 그룹으로 선택합니다.
(선택 사항) 운영진 그룹을 선택하면 메뉴별 권한설정 옵션이 표시됩니다. 필요에 따라 해당 운영진 그룹에 부여할 권한을 선택합니다.
2단계: 사용자 추가하기
위 1단계에서 생성한 운영진 그룹에 속할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아래 그림과 설명을 참고해 사용자 회원 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정: 자동 알림 메일을 수신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3단계: 자동 알림 메일을 수신할 운영진 그룹 지정하기
자동 알림 메일이 지정한 운영진 그룹으로 발송되도록 설정합니다.
운영진 그룹에는 자동 알림 메일을 받을 운영진 그룹을 선택합니다. (그룹 선택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 1단계에서 생성한 운영진 그룹이 나타납니다.)
4단계: 자동 알림 메일 발송 테스트하기
사이트 회원 정보 수정하기 (회원 비밀번호 초기화, 활동 정보, 적립금)
관리자(또는 지정된 운영진 그룹)은 사용자 정보(프로필)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계정 정보를 수정(비밀번호 초기화 등)하거나, 활동 정보 확인, 적립금 지급/차감,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보 확인방법
상세 수정 항목
1. 회원 정보
사용자(회원)의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항목에 나타나는 그룹 및 쇼핑등급 외 일부 회원 정보 항목은 설정하신 가입항목 및 생성한 그룹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활동 정보
사용자(회원)의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적립금
사용자(회원)에게 적립금을 지급하거나 차감할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적립 내역만 출력됩니다.
4. 관리자 메모
사용자(회원)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본 메모는 관리자 또는 권한을 부여 받은 운영진 그룹만 확인 가능합니다.
메일 발송 설정하기 (자동 메일 설정)
자동 메일 발송이란?
내 사이트에 회원가입, 주문, 결제, 게시물 등록, 입력폼 수신 등의 상황에서 자동으로 메일이 발송되는 기능입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회원, 소유자,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설정 메뉴로 이동하기
2단계 : 메일 설정하기
내 사이트에서 신규 회원가입, 주문, 결제 등의 상황에서 자동으로 메일을 보내게 될 때 사이트의 소유자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내는 메일 서버(내 사이트)와 보내는 메일 주소의 도메인이 다른 경우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 분류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메일 설정이 필요합니다.
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상세한 설정 방법은 설정방법 알아보기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3단계 : 자동 발송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회원 및 소유자에게 메일이 자동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을 확인하고 메일을 받아야 하는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4단계 : 운영진 그룹 자동 발송 설정하기
특정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 선택을 클릭하고 수신 받을 운영진 그룹을 선택해주세요.
단,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하려면 앞서 그룹을 생성하고, 운영진 설정을 마쳐야 합니다.
상세한 설정 방법은 다음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SMS 발송 설정하기 (자동 문자 발송)
자동 SMS(문자) 발송이란
회원가입, 주문, 예약, 게시물 등록, 입력폼 수신 등 특정 상황에 문자 메시지(SMS)가 자동 발송되는 기능입니다.
문자 메시지(SMS)는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본 사용여부는 비활성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꼭 필요한 상황에만 발송되도록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메뉴로 이동하기
기본 설정하기
자동 SMS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회원 및 소유자에게 문자가 자동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을 확인하고 문자를 받아야 하는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운영진 그룹 자동 발송 설정하기
특정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 선택을 클릭하고 수신 받을 운영진 그룹을 선택해주세요.
단, 운영진 그룹에게 발송되도록 설정하려면 앞서 그룹을 생성하고, 운영진 설정을 마쳐야 합니다.
상세한 설정 방법은 다음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사이트 회원 정보 수정하기 (회원 비밀번호 초기화, 활동 정보, 적립금)
관리자(또는 지정된 운영진 그룹)은 사용자 정보(프로필)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계정 정보를 수정(비밀번호 초기화 등)하거나, 활동 정보 확인, 적립금 지급/차감,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보 확인 방법
수정하려는 사용자를 직접 찾거나 검색합니다.
상세 수정 항목
회원 정보
사용자(회원)의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항목에 나타나는 그룹 및 쇼핑등급 외 일부 회원 정보 항목은 설정하신 가입항목 및 생성한 그룹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활동 정보
사용자(회원)의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
사용자(회원)에게 적립금을 지급하거나 차감할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적립 내역만 출력됩니다.
관리자 메모
사용자(회원)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본 메모는 **관리자** 또는 권한을 부여 받은 **운영진 그룹**만 확인 가능합니다.
사이트 회원 삭제하기
사이트 회원(사용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조 : 회원 삭제는 소유자 또는 권한을 부여 받은 운영진 그룹만 가능합니다.
개별 삭제 방법
삭제 하려는 회원을 선택합니다.
다수 삭제 방법
삭제하려는 회원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 기타를 클릭합니다.
새 그룹 만들기 (일반 그룹, 운영진 그룹)
사용자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그룹을 만들면 회원마다 특정 그룹(일반 그룹, 운영진 그룹)으로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특정 그룹으로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새 그룹 만들기
*운영진 그룹을 선택한 경우 메뉴별 권한설정, 세부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운영진 설정하기
운영진 그룹에 속한 사용자에게는 디자인 모드, 회원관리, 주문관리, 환경설정과 같은 중요한 권한을 부여하고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앞서 유형별 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