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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 9

정기구독 상품 판매하기(신청방법)



정기구독 서비스란, 회원이 정기구독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당시 등록한 회원의 신용카드를 통해 정기적으로 자동 결제되는 기능입니다. 구매자는 주 또는 월 단위로 편리하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판매자는 정해진 일자에 자동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고정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기구독 서비스는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과점에서 정기구독자를 대상으로 주 1회 식빵을 배송하거나, 꽃집 정기구독자에게 매달 1회 꽃을 배송하는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동차 업계에서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자동차 정비, 세차 등의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작에 앞서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G사 가입이 필요하며, 현재는 나이스페이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업데이트에 따라 추후 KG이니시스와 KCP도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신청 전 참고해 주세요.
  • KG이니시스 및 KCP 이용자도 나이스페이 신규 가입을 통해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나이스페이 이용자는 초기 가입비(22만 원)가 면제되며, 아이디 추가건으로 서비스가 신청됩니다. KG이니시스 및 KCP 이용자의 경우, 한시적으로 초기 가입비가 면제됩니다.
  •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을 마치면 나이스페이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기간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2~3주가 소요되며, 모든 심사 과정이 완료되어야 정상적으로 정기구독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기구독 서비스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만 지원합니다.
  • 사용자는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에 앞서 쇼핑 기본 설정(1~5단계)을 마치고 쇼핑몰 디자인을 완료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 방법을 안내합니다.


1단계: 상품 등록하기

PG사 심사를 위한 정기구독 상품을 추가 등록합니다. (이미 등록한 상품이 있다면 이 단계는 건너 뛰어도 무방합니다.)

등록방법
  1. 내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쇼핑 > 상품관리]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상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상품 이미지, 상품명, 가격, 상세 설명, 옵션 등 정기구독 상품에 관한 상세 정보를 추가합니다. (상품 등록 방법은 상품 등록하기 도움말에서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5. 저장 버튼을 클릭해 상품 등록을 완료합니다.



2단계: 상품 숨김 처리하기

방문자가 심사 중인 상품을 판매 상품으로 오인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심사용 정기구독 상품 상태를 숨김으로 설정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숨김 처리된 상품은 외부 방문자가 볼 수 없도록 설정되지만,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자에 한하여 PG사에만 공개됩니다.

설정방법
  1. 상품 목록에서 위 1단계에서 등록한 정기구독 상품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2. 판매중 상태를 클릭 후 숨김으로 변경합니다.

    참고: 상품 상태는 별도로 저장하지 않아도 변경 즉시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3단계: 정기구독 상품 지정하기

위 1단계에서 등록한 상품을 PG사 심사를 위한 정기구독 상품으로 지정합니다. (심사용 정기구독 상품은 1개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서비스 신청 후 심사가 진행(6단계)되면 상품 상세 페이지에 정기구독 신청 버튼이 생성됩니다. 심사 단계에서 실결제는 일어나지 않으며, 모든 심사가 완료되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지정방법
  1.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쇼핑 > 정기구독 관리]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2. 정기구독 상품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상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PG 심사를 위한 정기구독 상품은 1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위 1단계에서 등록한 정기구독 상품명으로 검색합니다. (상품명 작성 후 키보드 Enter를 누르거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참고: 정기구독 전용 상품으로 추가 옵션을 활성화 하면 이 상품은 구매자가 1회 구매가 불가하며, 오직 정기구독 전용 상품으로만 설정됩니다.

  5. 정기구독 상품 검색 결과가 나오면 상품을 선택하고, 추가 를 클릭합니다.
  6. 저장 버튼을 클릭해 정기구독 상품 지정을 완료합니다.




4단계: 상품 URL 복사하기

정기구독 상품의 URL(주소)을 확인 후 메모합니다. 메모한 상품 URL은 이후 5단계에서 사용됩니다.

상품 URL 확인방법
  1. 3단계 과정을 마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등록된 정기구독 상품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상품명 끝에 표시된 새 탭으로 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새 브라우저 탭이 열리며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브라우저 주소창에 표시된 상품 URL을 복사합니다.

  4. 메모장 등을 열어 복사한 상품 URL을 메모해 둡니다.




5단계: 서비스 신청하기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청방법
  1. 정기구독 관리에서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쇼핑몰 기본정보, 사업자 정보, 담당자 정보를 모두 작성합니다.

    참고: 담당자 정보 작성 시 팩스번호(Fax)가 없다면 사업자 대표 연락처를 작성해 주세요.


  3.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 정보 항목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 URL에 위 4단계에서 메모한 상품 URL을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4.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단계: 심사 진행

PG사에서 정기구독 서비스를 위한 심사를 진행합니다. PG사에서 개별 연락해 드리며,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빌링 특약서 및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심사중 상태로 전환되면 지정한 정기구독 상품은 상세페이지에 '정기구독' 관련 모듈이 활성화됩니다. 결제페이지까지 진입은 가능하지만 실결제는 불가합니다.

참고사항
  • PG사 심사기간은 2~3주가 소요됩니다.
  • 서류 제출 후 PG사 심사과정에 따라 승인이 지연될 수 있으며,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심사 진행 중 상품의 정기구독 여부를 해제하는 경우, 심사에 통과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단계: 승인 완료

모든 심사가 완료되면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을 위한 추가 설정방법에 관해서는 다음 항목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상계좌 결제 프로세스 및 자동 입금확인 설정하기


가상계좌란, 기업이 고객에게 임시로 생성한 가상계좌를 발급하고, 고객은 해당 가상계좌로 입금해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고객이 결제를 위해 비용을 입금한다는 건 무통장입금 방식과 같지만, 가상계좌 결제는 전자결제(PG)사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자동 입금확인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상계좌 결제 프로세스


다음은 가상계좌를 통한 결제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1. 구매자가 내 사이트에서 상품을 주문합니다.

  2. 구매자는 결제수단으로 가상계좌를 선택합니다.


  3. 구매자는 가상계좌 결제 과정에서, 원하는 은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PG사에서 선택된 은행으로 가상계좌를 요청합니다.

  5. 해당 은행의 가상계좌가 생성됩니다.

  6. 주문이 완료되면 자동 생성된 가상계좌번호가 구매자에게 전달되며, 입금 시 자동으로 입금확인되어 결제완료로 처리됩니다.







가상계좌 설정하기


사용자는 PG사 등록이 완료되면 가상계좌 통보 URL이 부여됩니다. 사용자는 부여 받은 가상계좌 통보 URL을 복사하여, 해당되는 PG사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에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주의: 가상계좌 통보 URL을 내 사이트에 등록하지 않으면 가상계좌 주문 입금확인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1단계: 가상계좌 통보 URL 확인 방법

  1. 내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3. 왼쪽 국내 전자 결제 탭 메뉴를 클릭합니다.

  4. 가상계좌 선택합니다.

       



     5.가상계좌 통보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단계: PG사별 가상계좌 통보 URL 등록방법
  1. KG이니시스: INICIS 가맹점 관리 접속 후 [거래내역 > 거래조회 > 가상계좌 > 입금통보방식선택 > 입금내역 통보 URL 정보]에 입력
  2. NHN KCP: KCP 가맹점 관리 접속 후 [상점정보관리 > 정보변경 > 공통 URL 정보]에 입력
  3. 나이스페이: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 접속 후 [가상계좌] 항목에 입금통보 URL을 입력
  4. 이지페이: 이지페이는 특별히 가상계좌 통보 URL을 설정하지 않아도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에스크로가 적용된 결제창 확인 방법



에스크로가 적용되는 가상계좌 및 실시간 계좌이체를 사용하려면 판매자는 반드시 에스크로에 가입되어야 있어야 합니다. 

전자결제 설정 페이지에서 에스크로 사용을 선택했다 하더라도, 에스크로 가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정상 결제되지 않으며, 결제 시 에스크로 거래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도움말에 따라 에스크로 가입 사실을 확인하고 정상적으로 설정 및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방법

1단계: 에스크로 가입 사실 확인하기


이용 중인 PG사(또는 상점 관리자)에 문의하여 에스크로 가입 사실을 확인합니다. 만약 가입하지 않았다면 가입신청이 필요합니다.

참고: 에스크로 가입 사실은 PG사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G이니시스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
  •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
  • KCP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




2단계: 에스크로 사용 설정하기


내 사이트에서 에스크로 결제를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추가합니다.

  1. 내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3. 공통 결제 설정 탭에서 국내 결제설정 옵션에 실시간계좌이체 및 가상계좌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에스크로 결제창은 해당 결제수단에서만 작동합니다.)


  4. 저장 버튼을 클릭해 적용합니다.





3단계: 에스크로 설정하기


추가 에스크로 설정을 진행합니다.

  1. 왼쪽 탭에서 국내 전자 결제를 클릭하고, 에스크로 결제 항목에서 에스크로 사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권장 사항) PG사 자동 배송정보 등록 항목에서 자동등록 사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중요: 에스크로를 사용 중이면서 자동 배송정보 등록을 사용하지 않으면 PG사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배송 정보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3. 가상계좌 통보 URL을 PG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설정합니다.

    중요: 가상계좌 통보 URL을 설정하지 않으면, 구매자가 가상계좌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일어날 때마다 해당 거래정보를 PG사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4단계: PG사 결제 창에 에스크로 적용 확인하기


  1. 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해 구매하기를 클릭합니다.
  3. 구매 진행 페이지 하단에서 결제방법을 가상계좌로 선택합니다.
  4. 결제진행 중 에스크로가 적용된 결제창 화면을 확인합니다.

    참고: 실시간 계좌이체는 Windows(윈도우)에서만 작동합니다. 맥 OS 등에서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1. KG 이니시스 에스크로 가상계좌 결제

    2. KCP 에스크로 가상계좌 결제

    3. 나이스페이 에스크로 가상계좌 결제




여전히 에스크로 결제창이 나오지 않고 있나요?


위 단계를 모두 진행해도 여전히 에스크로 결제창이 나오지 않는 경우, 등록된 상품이 배송 없는 상품으로 설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배송 없는 상품으로 설정된 상품은 에스크로 결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배송 가능한 실물 상품을 기준으로 다시 테스트 결제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존 사용 중인 PG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어요.



위멘토(별찌)에서는 국내 대표 PG사 '이니시스, NHN KCP, 나이스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이니시스, NHN KCP'를 사용중이셨다면 아래 단계를 거쳐 기존 가맹점 정보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페이'의 경우 신규계약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니시스 이용 가맹점

  1. 이니시스 상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상단 메뉴 우측 [변경/추가 > 1. 서비스 추가 및 변경]에 접속합니다.

  3. 좌측 사이드 메뉴 [1.3 MID 추가 > 1.3.1 MID 추가 및 변경]을 클릭하신 후,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요청 내용은 5번 그외 호스팅 ID에 체크해주시고 *웹 사이트 URL, 정산주기 선택, *아임웹을 입력합니다. URL과 호스팅정보 앞에 기호(*)를 반드시 붙이셔야 합니다.)

  4.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 > 국내 전자 결제]에서 전자결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5. 이니시스 신청 및 상세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비 면제 대상이 아니라는 팝업은 무시합니다.)
  6. 가입 신청 항목을 작성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7. 별찌 고객지원에 이니시스 MID 추가 건으로 전자결제 신청했다는 내용을 남깁니다. 
  8. 이니시스 측에서 요청 처리가 완료되면, MID 및 사인키, 키패스워드, 키파일이 담긴 메일이 옵니다. (전달 불필요)
  9. 1~2 영업일 이내에 담당자가 적용해 드립니다.




NHN KCP 이용 가맹점

  1. KCP 가맹점 관리자에 로그인 합니다.
  2. 고객센터 > 질문하기로 이동합니다.
  3. 추가서비스 선택 > 쇼핑몰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작성자명 등 신청자 정보와 문의내용을 입력하여 문의합니다.
  5. 사이트 코드와 사이트 키(KCP에 문의 또는 가입당시 KCP에서 온 메일 참고)를 위멘토 문의게시판에 남깁니다.
  6.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 > 국내 전자 결제]에서 전자결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7. KCP 신청 및 상세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비 면제 대상이 아니라는 팝업은 무시합니다.)
  8. 가입 신청 항목을 작성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9. 1~2 영업일 이내에 담당자가 적용해 드립니다.




나이스페이 이용 가맹점

  1. 내 사이트 [관리 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 > 국내 전자 결제]에서 전자결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2. 나이스페이 신청 및 상세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타 솔루션을 통해 나이스페이를 계약하셨을 경우, 가입비 면제 대상이 아니라는 팝업이 뜨면 pro1년 혹은 global 6개월 이상 결제하셔야지 가입비가 면제됩니다. 위멘토(별찌)를 통해 나이스페이를 계약하셨었다면 팝업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3. 가입 신청 항목을 작성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4. 1~2 영업일 이내에 담당자가 적용해 드립니다.

* 타 솔루션에서 나이스페이를 사용하셨을 경우, 신규 계약으로 접수가 되어 신규 가입비(22만원)을 지불해주셔야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지페이 이용자


이지페이 이용자라면 아래의 절차에 따라 가맹점 ID를 추가하고, 기존 PG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이지페이 신규로 신청하기

기존 이지페이 이용자라도 기존 PG 사용을 원할 경우 신규로 신청합니다.

  1. 내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국내 전자 결제 탭을 클릭합니다.
  4. 이지페이의 신청 및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가입비가 발생한다는 얼럿이 출력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단계: 가입신청

  1. 가입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2.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제 결제되지는 않습니다.)

3단계: 아이디 추가 건 전달

  1. 이지페이로 접수가 완료되면 이지페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 이때 "아이디 추가 건이다." 말씀하시면 됩니다.
  2. (선택) 이지페이로 아이디 추가 건인 것을 전달하지 못한 경우
    이지페이에서 발급 받은 MID 값을 위멘토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으로 전달하여 이지페이 아이디 추가를 문의합니다.

3영업일 이내 담당자 확인 후 이지페이 연동이 완료됩니다.


NHN KCP 에스크로 신청 방법



NHN KCP 가입당시 에스크로를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1. NHN KCP 가맹점관리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질문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질문유형을 에스크로 신청으로 선택합니다.
  4. 에스크로 서비스를 적용 할 결제수단(계좌이체, 가상계좌)에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5. 하단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NHN KCP 에스크로 신청 방법



NHN KCP 가입당시 에스크로를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1. NHN KCP 가맹점관리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질문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질문유형을 에스크로 신청으로 선택합니다.
  4. 에스크로 서비스를 적용 할 결제수단(계좌이체, 가상계좌)에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5. 하단 문의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PG사 수수료 및 가입비는 어떻게 되나요?



원화 결제용 PG 세부사항

위멘토(별찌)는 대한민국 원화(KRW) 결제용으로 3가지 PG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가입비 및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가세 별도)


KCP

KG이니시스

나이스페이

이지페이

가입비

200,000원
(Pro, Global 1년 이상시 면제)

200,000원
(Pro, Global 1년 이상시 면제)

200,000원
(Pro, Global 1년 이상시 면제)

200,000원
(Pro, Global 1년 이상시 면제)

연회비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신용카드

1.8~3.3%
1.8~3.3%
1.8~3.3%
1.8~3.3%

가상계좌

250원/건
250원/건
250원/건
300원/건

실시간계좌이체

1.9%
추가 수수료 없음
단, 10,000원 이하는 250원 적용
1.8%
추가 수수료 없음
1.9%
추가 수수료 없음
1.8%
추가 수수료 없음

휴대폰결제

실물 3.5%, 컨텐츠 7%
실물 3.5%, 컨텐츠 7%
실물 3.5%, 컨텐츠 7%
실물 3.5%, 컨텐츠 7%

정산주기

월 4회 정산
정산지급일이 토/일/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지급
월 4회 정산
정산지급일이 토/일/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지급
월 4회 정산
정산지급일이 토/일/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지급
월 4회 정산
정산지급일이 토/일/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지급

정산수수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영세/중소 사업자 신용카드 수수료 우대

2019년 1월 31일부터 영세/중소 사업자에 해당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가 조정됩니다.

구간(연매출)

KCP

KG이니시스

나이스페이

~3억원 미만

1.8%

3~5억원

2.4%

5~10억원

2.55%

10~30억원

2.8%

30억원 이상

3.3%


  • 최초 PG신청시 수수료는 3.3%동일
  • 반기에 한번씩, 개별 업체의 매출을 파악하고 영중소 사업자인지 구분, 수수료를 적용
  • 영중소 사업자에 해당될시 자동으로 수수료 조정 및 가맹점에 메일, SMS 등으로 전달






해외 결제용 PG 세부사항

원화가 아닌 해외 결제용 PG사는 아래와 같이 지원하고 있으며 가입비 및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가격은 부가세 별도입니다.


페이팔

엑심베이
(글로벌카드결제)

Alipay, WeChat Pay
(중화권 간편결제)

MOLPay
(동남아권 간편결제)

econtext
(일본 편의점/ATM 결제)

가입비

없음

100,000원

100,000원

100,000원
MOLPay, econtext 동시 신청해도 1회만 부과

연회비

없음

지원통화

USD, JPY, TWD, AUD, CAD, EUR, GBP, NZD, CHF, HKD, SGD, SEK, DKK, PLN, NOK, HUF, CZK, ILS, MXN, PHP, THB, RUB

USD, SGD, EUR, GBP, JPY, CNY, THB, RUB, HKD, CAD, AUD, TWD, MYR, VND, PHP, MNT, NZD, AED, MOP, BRL, KZT, NOK, SAR, TRY

USD

MYR, THB, VND

JPY
(100엔 이상 결제 가능)

신용카드

3.9% + USD 0.30

4.5% (Union Pay 거래시 4%)

4.5%

4.0%

4.5%

가상계좌

미지원

실시간계좌이체

미지원

휴대폰결제

미지원

정산주기

PayPal 판매자 계정에 적립된 금액 인출 방식(신청 후 1~4 영업일 소요)

월~일요일 거래를 3주 후 금요일에 지급
(원화 정산시 국내 모든 은행에서 정산 가능)

정산수수료

KRW 150,000 이상 무료

KRW 150,000 미만인 경우 환전 

수수료 KRW 1,500 판매자 부담

원화정산시 송금 수수료 없음
외화정산시 외환은행 외 타행계좌시 부과
정산 3일 전 하나은행의 받으실 때 환율 기준으로 처리.





PG 신청방법

  1. 내 사이트를 개설합니다.(이미 개설하였다면 생략)
  2.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국내/해외 결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 국내 결제: 좌측 메뉴에서 국내 전자 결제(PG) 설정 클릭 > 전자결제 신청 버튼 클릭
    • 해외 결제: 좌측 메뉴에서 Paypal 신청/결제하기 또는 엑심베이 신청/설정하기 버튼 클릭 (Paypal 및 엑심베이 중복 신청 가능)






KCP 에스크로 인증마크 삽입하기




에스크로를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 하단에 에스크로 가입 사실 확인 마크를 삽입하셔야 합니다. 

에스크로 확인 마크는 네이버페이 가입 심사요소 중 하나이므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KCP를 기준으로 인증마크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에스크로란? : 에스크로는 구매안전 거래 시스템이라고도 하며, 현금성 거래에 한하여 구매자의 안전거래를 보장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법령으로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단계1. 인증마크 이미지 다운로드

아래 이미지 중 원하는 이미지를 우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단계2. 디자인 모드 하단에 이미지 삽입

  1. 내 사이트의 디자인 모드에 접속합니다.
  2. 스크롤을 내려 사이트 하단영역으로 이동합니다.
  3. 하단 영역 중 텍스트를 클릭하면 이미지나 텍스트 삽입이 가능한 에디트 모드가 됩니다.
  4. 툴바에서 이미지를 클릭하고
  5. 단계1에서 다운받은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6. 알맞은 이미지 크기를 조정합니다. 또는 이미지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툴바의 우측 하단 "크기변경"을 눌러 입려된 값을 제거 후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원본 크기로 적용됨)
  7. 이미지에 에스크로 확인용 링크를 삽입합니다. (링크는 아래 링크할 주소 내용 참고)
  8. 디자인 모드 상단의 "게시하기"를 눌러 반영합니다.



에스크로 확인용 링크 주소

KCP 에스크로 가입 확인용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사이트코드 부분을 수정하여 링크해야 합니다.)
http://admin.kcp.co.kr/Modules/escrow/kcp_pop.jsp?site_cd=사이트코드

사이트코드 확인 방법1: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자결제(PG/페이팔) 설정에서 확인 가능.
사이트코드 확인 방법2: KCP 상점 관리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상단에서 사이트코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점 URL 정보가 올바르지 않는 가맹점입니다." 해결방법

KCP는 에스크로 확인용 링크 주소가 등록된 가맹점 URL에서만 열리게끔 되어 있습니다. 

요컨대 abc.formyshop.kr 라는 도메인으로 KCP에 가입신청을 하셨다면 abc.formyshop.kr에서만 에스크로 확인용 링크가 정상적으로 열리게 되어 있으며 추가로 등록한 도메인에서는 "상점 URL 정보가 올바르지 않는 가맹점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와 같은 경고창이 뜨면서 페이지가 열리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1. KCP 상점 관리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고객센터 > 질문하기로 이동합니다.
  3. 추가서비스를 선택하고, 쇼핑몰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4. 문의내용에 표시된 사항을 확인하시고, 추가할 URL을 포함해 내용을 작성합니다.
  5. 문의하기를 눌러 신청합니다.
  6. 반영여부 등은 KCP고객센터 답변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쇼핑몰 하단 법적 필수 정보 (푸터)


이 도움말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에 필수적으로 기재해야 하는 항목들을 설명합니다. 쇼핑몰 오픈 전 아래 사항들을 확인하고 반드시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표시목록

  1. 상호 및 대표자 성명 : 사업자등록증과 일치하는 대표자명을 기입합니다.
  2. 사업장 주소 : 소비자 불만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연락처 : 사업장 전화번호 및 전자우편주소를 입력합니다.
  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별도의 관리자가 없는 경우 대표자명을 기입합니다.
  5. 호스팅제공자 : 전자상거래법 규정에 따라 호스팅서비스 제공자 상호를 반드시 표시하도록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호스팅제공자: (주)위멘토
    • Hosting by (주)wemento
  6. 사업자등록번호 : 사업자등록증과 일치하는 번호로 기입합니다.
  7.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는 반드시 통신판매업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는 정부24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약관 : 차후 발생할 수 있는 고객과의 갈등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도록 하기 위해 필요하며, 서비스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시 변경할 수 있지만 최소 2주 전 고객에게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9. 개인정보취급방침 : 자체적으로 개인정보처리를 하고 있어도 홈페이지에 반드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표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른 항목들과 달리 파란색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정보처리(또는 취급)방침은 글자 크기, 색상 등을 활용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10. 에스크로 인증마크 : 에스크로 인증마크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안전거래에 대한 신뢰를 줄 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지그재그 등의 서비스 가입 심사요소 중 하나이므로 꼭 삽입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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